컨텐츠 바로가기



예멋고가구갤러리 KBS 뉴스타임 고가구전문가 인터뷰
예멋고가구갤러리 KBS 뉴스타임 고가구전문가 인터뷰예멋고가구갤러리 KBS 뉴스타임 고가구전문가 인터뷰

 
      (인터뷰)김숙영(손님) :"손님들이 왔을 때 편안하게 쉴만한 공간이 없는데 다실로 꾸며보려고요."
      (인터뷰)신 건(예멋고가구전문점 대표):"젊은 세대들, 심지어 신혼 부부들도 혼수로 (고가구를) 많이 장만하시고
      포인트 인테리어로 전통가구 한 두 점씩을 구입하는 추세입니다."
      인테리어를 위한 가구라지만, 실용성이 더해지면 더욱 좋겠죠?
      고가구들은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한데요. 반닫이는 화장대로, 약장은 수납장으로 여물통은 근사한 탁자가 됩니다.
      (인터뷰)표미경(손님):"디자인도 기품 있고 깔끔하고 굉장히 실용적인 것 같아요. 이번 기회에 고가구로 인테리어를 바꿔보고 싶어요."
      실제 아파트의 한 공간을 한옥풍으로 꾸미려는 김숙영 주부의 집을 찾아가 봤는데요.
      (녹취)"이 방은 저희 집에 있는 지저분한 잡동사니들을 모아 놓은 방이거든요." 쌓아놓은 잡동사니들로 죽은 공간이나 다름 없었던 작은 방! 과연 어떻게 바뀔까요?
      (인터뷰)김숙영(주부):"한지 벽지와 고가구인테리어를 하면)나이 드신 분만 좋아할 수 있는 분위기가 연출될 줄 알았는데 이렇게 꾸며놓으니
      정말 예뻐요. 인사동까지 갈 필요가 없을 것 같아요. 친구들과 이곳이 이니사동이라고 생각하고 자주 함께 시간을 가지려고요.
      건강한 삶을 꿈꾸는 사람들이 늘면서 아파트를 한옥처럼 바꾸는 강좌까지 있다고 하니, 이런 정보도 미리 행겨보는건 어떨까요.



고가구수리복원